성공과 실패 속에서 나는 와우맨었다.

힘차게 다시 START!!!

티스토리 블로그 성장 스토리

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.

와우맨 2023. 6. 4. 11:59

1. 블로그 이름 만들기

이름은 뭐로 할까. 고민하다. 무작정 옛날 옛적 개인 홈페이지 닉네임이었던 wowman으로 하기로 했다.

브라우저 검색창에 xxxx.tistory.com의 xxxx를 생각나는 데로 넣어보면, 권한이 없다는 페이지가 뜰 때가 있는데, 그럼 없는 블로그 주소일 가능성이 높다. 그렇게 해서 wowman 블로그 이름을 정했다.

 

2. 티스토리 설정

기존 티스토리의 블로그가 하나 더 있는데, 이것은 브랜딩 때문에 개인 도메인을 설정해서 사용 중이다. 불편한 점이 있어 이번 블로그에는 티스토리 주소 그대로 사용해 보려고 한다. 그래도 몇 가지 스크립트를 넣어줘야 해서 기존 블로그 세팅에서 메모해 두었던 설정을 하고, 그 설정이 또 하나의 글이 되었다.

 

3. 나만의 타이틀 이미지 만들기

나만의 타이틀 이미지를 만들어 보자.

스케치북(Sketchbook-Autodesk)을 열어 생각나는 데로 그려 보았다.

오토데스크-스케치북
스케치북-로고만들기

왠지 wowman의 w를 넣어야 할 것 같아 얼굴 앞면에 크게 넣었더니, 의미 부여가 된다. 세상(World)을 보는 고글의 모양이 W.

일단 마음에 들지만 스케치니 나중에 더 다듬어야 하겠다.

 

블로그의 성장 기대해 주세요. 관련 도움 되는 댓글 많이 주시고요. 행복하세요.

2023. 6.4 일요일